본문 바로가기

IT & 게임

애드고시 한방에 합격(ft.어리둥절)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알고 계시겠지만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서 소소한 수익을 얻기 위해 애드센스 광고를 달게 되는데요. 신청만 하면 되는 것이 아니고 심사를 통화해야 자격을 얻을 수 있는데 이 것이 생각보다 어려워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여러 번 탈락하여 통과되는데 6개월 이상 걸리는 분들도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그렇게 어렵다고 소문난 속칭 '애드고시' 저도 한번 신청해보았습니다. 


 

제가 애드고시 신청을 한 날은 10월 4일 입니다. 그 당시 포스트의 개수는 딱 10개였고 특별히 스킨은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사실 통과를 기대하지는 않았습니다. 시험 삼아 신청해보고 그 기간에 일어나는 일들을 포스팅 하면서 노하우 등을 공유하면 좋겠다는 생각이었습니다. 그런데 웬걸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 겁니다. 계정을 활성화 하려면 코드를 붙여넣기 하라는 문구만 계속 표시될 뿐 며칠이 지나도 아무런 변화가 없는 상태로 계속 시간만 지나가고 있었던 거죠. 신청 후 하루 정도 지나면 검토중으로 넘어간다고 하는데 저는 그런 것도 없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실질적으로 제가 할 수 있는 건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구글에서 검색을 해봐도 딱히 해결 방법이라고 할 것도 없었기 때문에 그냥 며칠에 한번 계속 글만 올리고 있었습니다. 차라리 탈락하면 다시 신청이라도 할텐데 아무런 변화가 없으니 더 답답하더라구요. 마냥 멍하니 기다릴 수 없다고 생각하고 방법을 알아보니 등록한 광고코드를 삭제하면 반려메일을 받을 수 있다길래 광고코드를 삭제했습니다. 그 마저도 며칠 간 반응이 없어 마지막 방법으로 계정을 탈퇴하고 다시 신청해야겠다고 마음 먹었는데 뜬금없이 애드센스 승인메일이 떡 하니 날아오는 것 아니겠습니까?



승인 메일은 10월 20일에 도착했습니다. 어리둥절 도대체 제가 왜 합격이 된 건지 알 수가 없습니다. 매일 애드센스에 접속할 때는 아무 변화도 없더니 포기하고 코드 지우고 며칠동안 안 들어갔더니 승인이 되었네요. 애드센스 신청하는 분들에게 뭔가 도움이 될만한 내용을 알려드리고 싶어도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운 좋게 승인을 받았으니 제가 신청 할 당시의 상황만 간단하게 소개해보겠습니다. 신청 당시 포스팅 글은 10개였습니다. 카테고리는 4개였고 일상글은 하나도 없었고 리뷰 또는 정보글 이었습니다. 신청 당시 빈 카테고리도 있었지만 안 좋다고 해서 중간에 삭제했습니다. 신청 전에는 사진 1장에 글은 1000자가 넘도록 썼고 신청 후부터는 사진 개수 신경 안 쓰고 글자 수도 특별히 세지는 않았지만 아마 전부 1000자는 넘었을 겁니다. 이게 전부입니다. 제가 한거라고는 신청하고 꾸준히 글을 올리며 승인될 때까지 기다린 것 밖에는 없네요. 아마도 신청하고 느긋하게 기다리는 게 노하우인 것 같습니다. 2~3일 기다려보고 조바심 나서 탈퇴하고 다시 신청하고 하는 게 오히려 더 돌아가는 길이 아닐까 싶네요. 물론 정답은 아닙니다. 아무튼 애드고시 신청하시는 분들 모두 승인되시고 돈 많이 버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